본문 바로가기
연예를 중계

16기 광수 동업자에 피소 논란

by 김기자1 2023. 9. 26.
반응형

16기 광수 동업자에 피소, 인기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의 16기 광수가 그가 공동 창업한 스타트업의 사업 파트너에게 피소당했습니다. 이번 분쟁은 거액의 주식 매입 계약 미이행이 핵심으로, 가뜩이나 복잡한 나는 솔로 16기에 기름을 붓고 있습니다.

 

쇼와 스타트업

나는 솔로는 독특한 방식으로 참가자들을 집중 조명하는 인기 리얼리티 TV 프로그램입니다. 참가자 중 한 명인 '16대 광수'(본명 정일대)는 창업가라고 소개되었습니다. 광수 씨는 A씨라고만 밝힌 파트너와 함께 헤어드라이어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광수가 전반적인 운영을 관리하는 동안 A씨는 디자인과 내부 인사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광수

재정적 분쟁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주식 매입을 위해 약속한 자금을 받지 못했다며 김광수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문제가 된 금액은 약 4억 원으로 적지 않은 액수여서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당초 김광수가 회사 주식의 100%를 소유하고 있었고, A씨는 직원으로 입사했습니다. 하지만 주식 양도와 유상증자를 통해 A의 지분은 50%로 늘어났습니다.

 

사건의 전개

A가 최소 고용 기간인 3년을 채우고 퇴사하기로 결정하면서 상황은 걷잡을 수 없이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퇴사 시 주식 액면가의 200배를 일시금으로 받기로 한 초기 계약과 달리, 김광수 대표는 입장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씨는 김광수의 우유부단하고 일방적인 업무 처리 방식이 자신의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했습니다.

 

마지막 지푸라기

광수 씨가 회사 출입증을 영구적으로 비활성화하고 개인 소지품 반출을 방해하자 A씨의 인내심도 바닥을 드러냈습니다. 법률 대리인에 따르면 이러한 해지 절차는 광수가 A씨에게 주식 매수 대금을 지급하지 않기 위한 수단에 불과했고, 이에 A씨는 법적 대응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스타트업 파트너십에 대한 시사점

이 사례는 스타트업 파트너십과 관련된 복잡한 문제를 잘 보여줍니다. 동업자가 금전적 분쟁에 휘말리게 되면 그 여파는 관련 당사자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사례는 예비 창업가들이 법적 복잡성과 재무 계약을 꼼꼼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경각심을 일깨워 줍니다.

 

나는 솔로 인기 상승

현재 '나는 솔로' 시즌은 역대 최고 시청률과 버즈량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다른 이유일지라도 논란은 종종 시청률을 끌어올 수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결국 법정에서 법적 분쟁의 운명이 결정되겠지만, 이 사건의 파급 효과는 앞으로 한동안 스타트업 업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또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나는 솔로 16기에 또 하나의 논란으로 기록될 것 같습니다. 

 

2023.09.24 - [연예를 중계] - 나는 솔로 9기 상철, 서인영 남편으로 추측되는 이유

 

나는 솔로 9기 상철, 서인영 남편으로 추측되는 이유

나는 솔로 9기 상철이 서인영과 이혼 준비중인 남편으로 지목되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서인영이 최근 결혼 생활에 문에가 있다는 소문으로 인해 언론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놀라운 점은

cow1.tistory.com

 

2023.09.14 - [연예를 중계] - 나는 솔로 삼자대면, 광수 테이프 깔까?

 

나는 솔로 삼자대면, 광수 테이프 깔까?

인기 리얼리티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서 광수, 옥순, 영철은 복잡한 삼각관계에 얽힌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영철과 영숙의 소문을 들은 광수는 옥순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애매모호한 관계에

cow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