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를 중계

홍김동전 폐지 직면하다

by 김기자1 2023. 12. 22.
반응형

KBS2TV 예능 프로그램 '홍김동전'에서는 송준영 CP(책임 프로듀서)가 분 단위 시청률을 제시하자 출연자 홍진경이 불편한 심경을 토로하는 등 프로그램 폐지 임박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가 소개됐다.

 

비하인드 스토리

지난 12월 21일 방송된 방송에서는 멤버들이 약 1년 만에 캠핑을 떠나는 모습이 그려졌다. 멤버들이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기 시작하는 등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특별 게스트 출연 

송준영 CP가 스페셜 게스트로 등장해 그의 방문을 몰랐던 홍진경을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시청률 관련 대화

송준영 CP는 프로그램의 분별 시청률 차트를 공개하며 25분 전후로 시청률이 크게 하락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프로그램의 명맥을 유지하기 위해 반전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홍진경의 반응 

현실을 직시한 홍진경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지만,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스타를 출연시키는 등 시청률 상승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했습니다.

 

프로그램 취소 발표

KBS는 12월 18일 '홍김동전'이 내년 1월 중순에 종영한다고 공식 발표하며, 전년 7월 첫 방송 이후 18개월 만에 종영하게 되었습니다.

시청률 논의 

송 CP는 11월 들어 프로그램 시청률이 더욱 하락세를 보여 우려가 커진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홍진경의 집이 소개되었을 때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는 점을 언급하며 더 영향력 있는 콘텐츠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유머러스한 교류

녹화 25분 차가 다가오자 송 CP는 과감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유머러스한 발언을 했고, 홍진경은 다소 불편하긴 했지만 웃음을 터뜨렸다. 홍진경은 프로그램의 운명이 논의되는 과정에서 즉흥적으로 반응한 것에 대해 사과하며 농담을 건넸다.

 

이번 '홍김동전' 에피소드는 시청률 유지에 대한 예능 프로그램의 어려움과 시청률 하락에 따른 어려운 결정을 조명했습니다. 폐지 논의에 대한 솔직한 접근 방식은 유머와 함께 텔레비전 제작의 현실을 엿볼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2023.12.21 - [연예를 중계] - 유재석 연예대상 무관, 기안84 기대

 

유재석 연예대상 무관, 기안84 기대

유재석 연예대상 무관, 2023년 연예대상 시즌이 다가오면서 이 권위 있는 시상식의 잠재적 수상자들에 대한 스포트라이트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영원한 인기 스타 유재석의 불참으로 인

cow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