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를 중계

피프티 피프티 맴버 강탈 사건, 그들의 음악이 가진 힘

by 김기자1 2023. 6. 26.
반응형

전홍준 대표가 이끄는 어트랙트 에이전시에서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피프티피프티가 외주 용역업체와 워너뮤직코리아가 연루된 격렬한 논란의 한가운데에 서게 되었습니다. 당면한 문제는 그룹 멤버들을 외부에서 착취하려 했다는 의혹입니다.

 

어트랙트는 26일 공식입장을 통해 워너뮤직코리아에 내용증명을 발송했다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외주 제작사가 워너뮤직코리아에 어트랙트의 걸그룹 피프티피프티를 매각하려던 정황이 포착된 데 따른 것입니다. 어트랙트 대변인은 피프티 피프티 멤버들을 노린 악의적인 갈취 계획을 입증하는 상당한 증거가 존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

피프티 피프티와 어트랙트

 

지난 23일, 어트랙트가 외부 단체가 피프티 피프티에 원치 않는 접근을 시도했다고 주장했을 때도 비슷한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아티스트들이 당사와의 전속 계약을 위반하도록 유도하는 외부 요소를 확인했습니다."라고 Attract는 밝혔습니다. 이러한 단체와 계약을 체결하려는 강압적인 움직임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기존 계약을 훼손하는 것으로, 이는 심각한 실수입니다.

 

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

논란 속에서도 피프티피프티는 KPOP의 이정표를 남기다

 

작년 11월 데뷔한 4인조 그룹 피프티피프티는 인상적인 활약으로 국내 음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큐피드'의 눈부신 활약으로 데뷔 4개월 만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빌보드 핫 100'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차트 정상의 성공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습니다. 지난 24일 '큐피드'는 '빌보드 핫 100'에서 24위를 차지하며 13주 동안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케이팝 걸그룹 최장 기간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러한 놀라운 성공은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도 13주 연속 순위를 유지하며 K팝 걸그룹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국내에서는 '글로벌 케이팝 차트'를 6주 연속 석권하고 소셜 미디어 인기를 반영한 '소셜 차트 2.0'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팬덤의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피프티

아란의 건강과 그룹 활동

 

지난 5월 피프티 피프티의 멤버 아란이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그룹의 활동 감소에 대한 팬들의 우려에 대해 어트랙트는 성명을 통해 "한창 바쁠 시기에 조용한 시기를 보내는 것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이해합니다. 멤버 중 한 명이 5월 2일에 수술이 필요한 건강상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의사의 소견에 따라 현재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